1. 디즈니의 역사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 형제는 1923년에 월트 디즈니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그 사업은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의 작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시작했고 미키 마우스와 도널드 덕이 주연한 많은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디즈니의 첫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가 1937년에 성공적으로 개봉하면서 피노키오, 판타지아, 그리고 밤비와 같은 다른 애니메이션 걸작들의 길을 열었습니다. 디즈니는 수년 동안 실사 영화, 텔레비전, 테마 파크, 그리고 기념품을 포함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1955년에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첫 테마 파크인 디즈니랜드를 개장했습니다. 이후 1971년 플로리다에 디즈니 월드를 열고난 뒤 일본, 프랑스 등 다른 나라들로의 확장이 이어졌습니다. 디즈니는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 ABC, ESPN, 그리고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포함한 사업을 인수했습니다. 또한 스타워즈와 마블을 포함한 잘 알려진 시리즈를 기반으로 소비재 및 상품화 부서를 성장시켰습니다. 토이 스토리,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더블과 같은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시리즈를 만든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2006년에 디즈니에 인수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디즈니는 픽사의 창의력과 컴퓨터 애니메이션 노하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심슨 가족, 엑스맨, 아바타 등 유명 부동산이 포함된 21세기 폭스 엔터테인먼트 자산을 2019년 매입하면서 디즈니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디즈니의 방대한 영화 및 TV 시리즈 외에도 플랫폼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원본 자료를 제공하는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를 개발했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지속적인 확장, 창의성, 그리고 다양성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시작한 이 회사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번창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2. 디즈니의 CEO
월트 디즈니의 CEO는 밥 차펙입니다. 그는 2005년부터 CEO로 재직해온 밥 아이거의 뒤를 이어 2020년 2월에 취임했습니다. 차펙은 1993년에 디즈니에 처음으로 입사했고, 디즈니에서 경력을 쌓는 동안 홈 엔터테인먼트, 소비자 제품, 테마 파크와 같은 분야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았습니다. CEO가 되기 전 차펙은 디즈니 파크의 체험 및 상품 부서 회장이었고, 그 곳에서 디즈니 테마 파크, 크루즈 라인 및 소비자 제품 부서를 감독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대유행 동안 디즈니가 테마 파크를 일시적으로 폐쇄하고 주요 영화의 개봉이 연기되는 등의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그의 리더십 아래, 이 회사는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결과, 디즈니+는 소비자들이 점점 더 가정용 엔터테인먼트로 눈을 돌리면서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급속한 성장을 했습니다. 차펙은 또한 디즈니에서 다양성과 포용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2020년에는 정치적 올바름(Political correctness·PC) 가치를 작품과 회사경영에 적극적으로 투영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차펙의 리더십 스타일은 데이터 중심적이고 혁신과 성장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3. 디즈니의 향후전망
월트 디즈니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은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마블, 스타워즈, 그리고 픽사를 포함하는 인기있는 프랜차이즈와 지적 재산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라고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디즈니는 끊임없이 경쟁하고 진화하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그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도 2019년 출시 이후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1억 1,6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개발 중인 오리지널 시리즈와 플랫폼용 콘텐츠에 지속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즈니는 넥플릭스, 아마존프라임 비디오, HBO Max와 같은 스트리밍 경쟁사들 사이에서 플랫폼이 장기적으로 어떻게 더 성장하고 경쟁할 지에 대해서는 아직 뚜렷한 방안이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디즈니는 향후 몇 년간 성공을 이어갈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평가됩니다. 이 회사는 강력한 리더십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즈니+ 및 기타 최근 이니셔티브의 성공을 통해 입증된 혁신 및 적응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엔터테인먼트 환경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지만, 월트 디즈니 회사는 앞으로도 수년간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자 플랫폼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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